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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은 말이많다

마케팅스 2008.04.28 13:16


마케팅일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은 저에게 이렇게 질문을 합니다.

고객 : 지금 하루에 1천명 오는 내 사이트를, 1만명 오게하는 방법은 뭡니까 ?
나 : 아, 음 .. 일단 로그분석값을 주시겠습니까 ?
고객 : 용건만 간단히 말씀해주실 순 없나요 ?
나 : 간단히요, 그럼 광고하세요, 돈 많이 드시겠지만 그게 가장 간단합니다.
고객 : 그건 돈이 많이 들잖아요. 그럼 돈 안들이고 10배이상 오게하는 방법은 없습니까 ?
나 : 있습니다만, 좀 간단치 않습니다.
고객 : . . .
나 : 무슨 사이트를, 무슨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까 ?
고객 : 아 됫습니다. 저 바쁘니까 이만

혹시 믿기실란지 모르겠지만, 이런 경우는 7-8년전부터 오늘날까지도 쭈~~~욱 있는 일입니다.
이런경우는 그냥 "너는 니가 왜 망하는지 모르지?, 난 알것같은데"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저 "안녕히 망하세요" 라는 위로를 전하며 뒤돌아 섭니다.

이런 분들은, 아마도 마케팅이라는 열쇠가 어딘가에 숨겨져있다고 믿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성공한 사람들은 그 열쇠를 찾은거라고,
마치 보물찾기처럼 그 열쇠만 찾아내면 나는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하나 봅니다.
하지만 마케팅이라는거, 그런거 절대 없습디다. 가끔 있겠지만 그건 정말 억세게 운이 좋아서
찾아내는 것이고, 대부분은, 아니 거의 전부는 확률을 서서히 높이는
시간과 인내의 철저한 확률게임이 마케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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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은 혀가 아파야 합니다.
그리고 서서히 물의 온도를 높이면서
개구리를 익사시키는듯 해야할 작업이 마케팅의 "근본"이라 생각합니다.

근본 이라는 말은 초목의 뿌리 혹은 사물의 본질 / 본바탕을 의미하는 말인데,
백날 어뷰징 연구하고, 한큐에 열리는 열쇠나 보물따위를 찾는건
고목나무 밑에서 토끼가 나무를 들이받아 죽는걸 기다리는 "요행주의자" 적 바보짓 입니다.
물론 그렇게 토끼를 잡아올 수 있겠지만. 또 그렇게 로또에 당첨될 수 있겠지만.
요행을 바라면, 요행이 올때까지 기다려야 하는데, 그때까지 기다릴 식량이 없습니다.

지금 인터넷 중/소기업들 .. 90% 이상 망하거나 적자 나는데는 이유가 있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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