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형님이 지마켓도 먹었네요. (옥션은 이미먹었고.)
만약 지마켓과 옥션이 합해진, 지막션(?ㅋ) 쯤이 등장하면 우리나라 전자상거래의 90%이상을
먹게되는데, 공정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네요. 허허;;
쇼핑몰운영자는, 지금당장 지마켓과 옥션의 파워셀러 자리를 알아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네이버 광고단가 입니다.
매월 공시단가는 바뀌고 바뀌는데, 이번 9월달에 처음으로 들어가보니 아래와같네요.
8월달보다 좀 내려간것 같습니다. (경기불알이라 그런가봐요;; 끄응)



일단 위와같구요. 아래는 가격표입니다.
(이미지가 가로 700px 로 맞춰놔서, 좀 깨지네요. 클릭해눌러보시면 잘 보이삼)



뭐가뭔지 봐도 어렵네요. 정리를 해보면
홈팝아이콘 하루에 2천5백만원
홈상단배너 일주일에 천만원, (특수한경우 롤링되지않고 30분고정 1000만원~1200만원 혼자함),
보통 70-80개 광고주 롤링
브랜딩보드 하루에 6천만원, (마우스올렸을때 소리나고 커지고 등 옵션달면 7천만원까지)
프리미엄텍스트 일주일에 천만원 되겠습니다.

부가세 별도고요, 네이버 하루 PV가 1억~1억5천정도고, 1주일에 400만번 정도 노출됩니다.
그러니 1주일에 60만번 노출쯤 되지요. 대략 1번노출당 2500원 정도 예상됩니다.
비싸다, 싸다의 기준은 없습니다. 제생각엔 싼것같아요.
위처럼 큰 광고를 하실려면 절대 혼자 하시지말고, 광고대행사를 끼고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래야 서비스가 옵니다. (CD플레이어 사면 덤으로 건전지 충전기 주는식으로
자질구레한 배너들 몇개를 꽁짜로 주거나, 주말빼고 월~금 PV를 집중시키는 등의 제어를 해줍니다.
물론 대행사를 잘 만나야지 말입니다만,)

옛날엔, 이런일도 있었습니다.
컴퓨터부품을 납품하는 사장님이였는데, 광고대행사에 광고를 의뢰하니
광고대행사 직원은 "컴퓨터", "노트북", "조립PC" 등의 키워드를 맘대로 구매해서
멀쩡했던 회사하나를 냅다 말아먹은 (ㅠ_ㅠ),
칼은 조폭처럼 사람을 죽이기도, 의사처럼 사람을 살리기도 합니다.
광고도 마찬가지 겠지요. 조폭이 의사까운 입는 시대입니다.

이베이가 옥션지마켓을 통합시키면, 네이버의 광고단가는 어떻게될까요.
올라갈까요 내려갈까요, 그냥그럴까요. 네이버의 효용은 지금처럼 계속될까요 ?
그럼 한국인터넷의 중심인 네이버도 갸우뚱 휘청일텐데,
인터넷시장은 어떻게 되는걸까요. 우리 블로그는 안전할까요 ?,
중국 나비한마리의 날개짓이 미국에 태풍을 몰고오는데, 이건 킹콩이 침대옆에서 날뛰기 시작했습니다.
마치 리먼브라더스가 망해서 한국경제가 휘청이는 지금처럼,,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