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s.co.kr

지마켓,옥션,네이버의 나비효과 본문

마케팅

지마켓,옥션,네이버의 나비효과

마케팅스 2008.09.27 08:51



이베이형님이 지마켓도 먹었네요. (옥션은 이미먹었고.)
만약 지마켓과 옥션이 합해진, 지막션(?ㅋ) 쯤이 등장하면 우리나라 전자상거래의 90%이상을
먹게되는데, 공정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네요. 허허;;
쇼핑몰운영자는, 지금당장 지마켓과 옥션의 파워셀러 자리를 알아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네이버 광고단가 입니다.
매월 공시단가는 바뀌고 바뀌는데, 이번 9월달에 처음으로 들어가보니 아래와같네요.
8월달보다 좀 내려간것 같습니다. (경기불알이라 그런가봐요;; 끄응)



일단 위와같구요. 아래는 가격표입니다.
(이미지가 가로 700px 로 맞춰놔서, 좀 깨지네요. 클릭해눌러보시면 잘 보이삼)



뭐가뭔지 봐도 어렵네요. 정리를 해보면
홈팝아이콘 하루에 2천5백만원
홈상단배너 일주일에 천만원, (특수한경우 롤링되지않고 30분고정 1000만원~1200만원 혼자함),
보통 70-80개 광고주 롤링
브랜딩보드 하루에 6천만원, (마우스올렸을때 소리나고 커지고 등 옵션달면 7천만원까지)
프리미엄텍스트 일주일에 천만원 되겠습니다.

부가세 별도고요, 네이버 하루 PV가 1억~1억5천정도고, 1주일에 400만번 정도 노출됩니다.
그러니 1주일에 60만번 노출쯤 되지요. 대략 1번노출당 2500원 정도 예상됩니다.
비싸다, 싸다의 기준은 없습니다. 제생각엔 싼것같아요.
위처럼 큰 광고를 하실려면 절대 혼자 하시지말고, 광고대행사를 끼고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래야 서비스가 옵니다. (CD플레이어 사면 덤으로 건전지 충전기 주는식으로
자질구레한 배너들 몇개를 꽁짜로 주거나, 주말빼고 월~금 PV를 집중시키는 등의 제어를 해줍니다.
물론 대행사를 잘 만나야지 말입니다만,)

옛날엔, 이런일도 있었습니다.
컴퓨터부품을 납품하는 사장님이였는데, 광고대행사에 광고를 의뢰하니
광고대행사 직원은 "컴퓨터", "노트북", "조립PC" 등의 키워드를 맘대로 구매해서
멀쩡했던 회사하나를 냅다 말아먹은 (ㅠ_ㅠ),
칼은 조폭처럼 사람을 죽이기도, 의사처럼 사람을 살리기도 합니다.
광고도 마찬가지 겠지요. 조폭이 의사까운 입는 시대입니다.

이베이가 옥션지마켓을 통합시키면, 네이버의 광고단가는 어떻게될까요.
올라갈까요 내려갈까요, 그냥그럴까요. 네이버의 효용은 지금처럼 계속될까요 ?
그럼 한국인터넷의 중심인 네이버도 갸우뚱 휘청일텐데,
인터넷시장은 어떻게 되는걸까요. 우리 블로그는 안전할까요 ?,
중국 나비한마리의 날개짓이 미국에 태풍을 몰고오는데, 이건 킹콩이 침대옆에서 날뛰기 시작했습니다.
마치 리먼브라더스가 망해서 한국경제가 휘청이는 지금처럼,,



신고
49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