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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AIDMA 에서 EASAS 로,

마케팅스 2008.09.02 10:37



쇼핑몰창업을 준비중이신 분들은, 보통
"이물건 정말 최고야,"
"한번 사본사람은 우리것만 찾아"
"정말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래" 식의 다짐을 합니다.

그러나 "어떻게 사람들이 오게만들까" 에 대해서는
경매, 이벤트, 적립금, 오늘만특가, 미끼상품 등을 쇼핑몰에 차려두고 회원가입시 빵빵한 혜택을 내걸면,
"누군가 들어오겠지~"
"이렇게 물건이 좋은데, 안팔릴 리 있나"
"나만큼 하는데가 없으니, 알아서 찾아올거야" 라 생각하시는듯 합니다.

하지만, 그렇지않죠. 위 내용들은 모두다 귀한집 자식들이, 특히나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존재인 "내"가 한 생각들, 4년제대학 나와서 해낸 생각들이지만
아무리 좋은물건을 팔고있어도 안오더군요. 오긴옵니다. 친구들과 가족들, 그리고 내가 하루에 수십번씩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넷물고기는 자세히 훑어보면 장동건 혹은 조인성처럼 생겼습니다.

하지만 제 첫인상은 자세히 훑어보고 싶지 않은 얼굴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제가 장동건처럼, 조인성처럼 생긴지 몰라줍니다.
뭐 역시나 친구들과 가족들, 그리고 저만 알고있지 말입니다. (ㅎㅎ)

일반적인 쇼핑몰들도, 자세히 훑어보면 참 좋은물건이 많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훑어볼수가 없습니다.

그러니 경매, 이벤트, 적립금, 오늘만특가, 미끼상품 등을 쇼핑몰에 차려두기만 하면 안됩니다.
AIDMA 가 EASAS 로 변했다고 합니다. 그 E 는 Exposure, 즉 노출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그림은 구매5단계의 AIDMA 부터, 최근의 AIDEES 까지입니다. 2008 하반기 최신판은 EASAS 구요.
 EASAS : 노출 Exposure, 관심 Attention, 검색 Search, 구매행동 Action, 공유 Share )

좋은물건 갖고만있지 말고, 무조건 노출을 감행해야 합니다.
모든 쇼핑몰의 컨셉은 모던, 클래식, 빈티지, 심플이 아니라 "방문자끌어오기" 컨셉을 갖춰야 할것입니다.
자세히 훑어볼 기회를 좀 주실레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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