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s.co.kr

뉴욕이라는 마케팅도시 본문

생각돌기

뉴욕이라는 마케팅도시

마케팅스 2013.09.30 16:08



미국은 중국 다음으로, 세계 2위의 경제대국이다.
영국에서 온 언어인 영어를 자기네 모국어로 하고있다.
미국 영토크기는 러시아, 캐나다, 중국보다 작은 세계 4위다.
올림픽을 하면 중국이 1위, 미국이 보통 2위다.
월드컵에서 미국은 거의 존재가 없다.
그러나 미국은 세계에서 제일가는 브랜드를 가진 나라다.
맥도날드, 애플, 코카콜라, 마이크로소프트, 나이키, 인텔, IBM ...
열거하기 힘든 브랜드를 갖었다. 그런 미국에 .. 마케팅도시 뉴욕이 있다.




뉴욕" 에서 가장 볼만한것 ?
혹은 뉴욕의 상징은 자유의 여신상" 쯤인데.
정작 가서 보면 .. 진짜 광화문 이순신 장군과 다를바 없다. 좋더라도 한 2 ~ 3 배 좋겠다.
그런데 이 여신상 앞에는, 이걸 보려고 사람들이 배타고 온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도 63빌딩과 마찬가지다. 하지만 뉴욕의 상징이랍시고 줄서서 들어가야 한다.
입장료도 비쌌다. 이깟 조각이 이순신 장군보다 1000 배 더,
이깟 빌딩이 63빌딩보다 1000 배 더 유명한 이유는 ?
역사가 깊어서 ? 진짜 잘 만든거라 ?




섹스엔더시티. ..
뉴욕 멘헷은 ~ 주변에서 일어나는 여성들의 이야기다. 주인공은 65년생으로, 낼모레 50이다.
이게 세계적으로 전파를 탄다. 재밌어서 ?
개인적으로 모레시계나, 젊은이의 양지" 에 비하면
이건 드라마도 아니다. 근데 1000배 더 유명한 이유는 ?
여성의 심리를 잘 묘사한다고 ? 섹스코미디는 인도가 더 빠르고,
영상미는 남미가 더 우수한데 왜 미국산 저예산 코미디가 세계를 휩쓸까 ?

마케팅이다.
미국은 마케팅을 참 중요시 생각하는 나라다.
잘난거 없지만 잘나게, 작지만 크게, 넓게,. 싸지만 비싸게,
있어 보이게, 이게 유행이게, 이거 모르면 바보 !!
덕분에 뉴욕은 언제나 관광자로 넘친다. 뉴욕에 자연경관이 좋아서 ? 맛집이 있어서 ?
자연경관 이래봐야 강 하나 있고, 맛집 이래봐야 쉑쉑 햄버거 쯤이다.
뉴욕은 뉴욕 특유의 느낌이 있다 ?, 뉴욕은 활기가 넘친다 ? 등등은 
미국에서 지어낸 말인데, 거기에 다 속았다.
하지만 .. 비싼 비행기값 들여 .. 이미 속아 뉴욕에 왔는데,
수십년 미국 미디어에 속아왔는데, 볼게 없다고 뉴욕에 괜히왔다고 하지 않는다.
너 속았어" 란 말에 그렇군" 이 아니라 ... 저 놈 뭐야 개XXX, 뭘 모르네 ~" 로 반응이 돌아온다.

미국의 마케팅이 부러운 순간이다.
아이폰 5 유저에게, 갤럭시 3 의 우수성을 말해봐야, 언쟁만 난다.
뉴욕은 참 애플과 닮았고, 둘 다 본질보다 훨씬,
최소 30 배 이상 고평가 받는 세계를 휩쓰는 미국산이다.
미국의 마케팅은, 얄밉지만 훌륭하다. 제품은 별로 / 마케팅은 위대하며 
그 위대함의 으뜸은 .. 그것을 기업도, 나라도 알고 체계적으로 헌신함" 이다.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