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s.co.kr

옥션의 카카오톡 본문

마케팅

옥션의 카카오톡

마케팅스 2013.10.17 14:27



이런 시도는 참 좋다. 
이미 기업에서 수차례 시도했으라 본다.
시도하지 않았다면 문제가 많다.


카카오톡으로 외부노출.
옥션과 관계없는 집단에게 프로모션을 알린다.
외부집단에 알린 방법으로 심심찮게 사용되는 카톡.
나와 전혀 관계없는 집단에게 알려야 제대로다.


스타벅스 1+1 이벤트는
3분만에 1,000 개가 종료됐다.


카페베니 50% 할인권은
2분만에 1,000 개가 종료됐다.

물론, 이것은 1천만회원을 거느린 .. 그리고 외국계 자본으로 이미 궤도에 오른
옥션의 이야기다. 코카콜라가 산타를 만들고 애플이 건물에 빔을 쐈으니
이 마케팅을 배우고 너희도 해봐라 ~~ 라는 필립코틀러 같은, 해외 먼나라 세계 1, 2 위를 달리는 기업이야기나
이미 선구자가 일궈논 업적을 뒤에서 곱씹어 마치 내가 해낸듯, 김미경식 썰을 풀자는게 아니다.

옥션을 카톡친구로 걸어둔 사람 중,
아직 어플을 깔지 않은 사람만이 참여한 이 마케팅은, 저비용 고효율의 좋은 예다.
어플을 설치하게 하고, 결제까지 이뤄냈다.
한번 결제의 큰 장애를 넘어서면, 다음부터 이 어플에서의 결제는 수월하다.
코카콜라, 애플은 못해도 국내 100위권 내 모든 기업은 할 수 있는 일이다.
방법을 알고, 그것을 본 영특함이 있냐, 없냐의 문제다.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