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제가 쓴 이 출간되었습니다.
며칠전이라 해도 벌써 한달이 되가네요. 제 책 소개는 여기를 눌러주세요 ( 잘팔려야 할텐데 ㅋ )

책이 출간되고, 출판사에서 힘써준 덕분에, 네이버에서 정기적으로 하는 광고주교육에 섭외를 받았는데요.
일정은 3월 27일(목) 에 있습니다. 150명 선착순으로 코엑스에서 한다고 하오니 ..
여기 네이버광고주센터 에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3월 15일 이후 팝업창으로 신청접수를 받을듯 )
( 왠지 자랑하는것 같네요, 그래도 자랑좀 하겠습니다. 인생에 몇번없는 희귀한일(?) 에 속하는지라 ㅎㅎ )

이번주말, 날씨는 좋지만 차가 리콜들어가는 바람에 ( 다음주중 퇴원예정 ) 집에서 뒹굴어야겠다 싶어
네이버 광고주교육 자료를 만들다가, 우연히 아주 오래전 짱박아둔 이 도표를 보게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MC 라는 것인데요 ..
IMC :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광고, 홍보, 마케팅의 개념이 중복되어 경계가 모호해지는 통합현상.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의
접점을 통해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하고 시너지창출을 위해 조직이 통합/조정되는 노력을 일컫는다.

는 뜻입니다. 즉 광고, 홍보, 마케팅 3가지의 경계는 이제 허물어지고
그 영역을 원활히 수행하는것이 마케터의 능력이다 뭐 그런소리 되겠습니다.
근데 요즘, 네이버 광고주교육을 하게되면 150명 정원시 5시간만에 마감된다고 합니다.
주워들은 바로는 1년에 2번하는 .. 500명 대상의 컨퍼런스도 며칠만에 마감된다고 하는데요 ..


그만큼 광고의 열기는 뜨거운것 같습니다.
그리고 광고주교육이라는 말 그대로, 광고를 하는 사람은 광고주인데
돈주고 광고를 사면서,, 배우기까지 해야하는 어려운 지경에 이르렀나 싶습니다.
( 그만큼 인터넷광고는 품질지수 도입, 패널티 적용, 입찰가 비공개 등이 도입되어 복잡하게 개편됐습니다 )

광고는 그럼 그렇다치고,
마케팅과 홍보는 왜 할 생각, 배울생각은 안하는지 .. 그 많은 광고주분께 여쭙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는건지 모른다면, 마케팅/홍보 교육에는 광고주교육 만큼이나 쫓아다녀봤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다녀본 바로는, 광고주교육에 100 명이 오면, 마케팅/홍보 교육에는 5명도 안오는 지금현실이
매우 비 IMC 적인것같아 안타깝습니다.

광고대세론, 게임이 몇판 돌고돌면 결국 여기서 누가 이윤을 챙길거라 생각하십니까 ???????!!!!
광고주 ??, 고객 ??, 네이버 ??, 오버추어 ??,

결론 :: 광고도 좋지만, 마케팅과 홍보도 알고보면 맘씨착한 좋은녀석들입니다. 예뻐해주세요 ^^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