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s.co.kr

다음,네이트 머리박아 본문

인터넷 흐름

다음,네이트 머리박아

마케팅스 2014.09.19 20:07



제일 한심하고 마음아픈 기업이 다음이다.
참 좋아했던 국산포털 다음의 몰락을 10년간 보고있자니 답답하다.
물론 윗 상사들의 잘못된 선택이 지금의 다음을 만들었겠다.
그러나, 그들은 잘못을 인정하지 않았겠고.
새로 뽑힌 사람들 역시 그들을 개선시키지 못했으리라.
그러니 지금까지 지지부지, 
우리나라는 한 회사에서 10년이상 근속한 사람이 뭔가 잘못을 인정하고, 개선하고,
아랫사람에게 미안하다 말하는 일이 거의 희귀하므로 ..

네이버는 가만히 있는데. 구글은 치고 올라오는데.
다음과 네이트는 떨어져만 간다.
이제 다음, 네이트에서 뭐 한다고 하면 다 믿지 못하겠다.
그들이 내놓은 서비스가 뭐 하나 먹힌게 있냔 말이다.
다음은 카카오와의 합병으로 주가가 많이 올랐기에.
그것 말고 별다른 대안은 없어보인다. 사실상 카카오가 먹었다 봐도 무방하다.
솔직히 지금, 다음이 없어진다면 메일 이용자, 일부 카페 이용자를 제외하고
한국국민 대다수는 큰 불편함을 겪지 못할것이다.


또, 다음의 광고는 비싸다. <- 제일 이해하기 힘든것.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 기업들이 다음 메인광고를 한다.
한마디로 정리하면, 다음에 광고하는 회사는
그 속이 썩었거나, 담당자가 멍청하다고 보면 된다.

이 포스팅을 보고, 또 누군가는 속으로 
"기업 안에서의 정치라는게 그리 간단한 문제가 아니야" 라고 혀끝을 차는 사람도 있으리라.
그놈의 기업정치는, 왜 그리 실무 / 상식과 거리가 멀더냐.



신고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