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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돌기

평창 동계올림픽은 이미 망했다




2016년 6월 한달간, 우리나라에서 온라인 광고비로

가장 많이 지출한곳이 있다.

바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다. (한달간 약 13억원)

이 글은 .. 내 블로그에 7월 8일자로 업데이트 된 바 있다.


http://marketings.co.kr/1024


국민의 혈세로 광고하는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삼성화재, 아모레퍼시픽, 현대건설, 삼성을 큰 격차로 따돌리며

엄청난 광고비를 온라인에 쏟아부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은 10월 중순부터 붉어져나온.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영상.













우리의 혈세는, 이 동영상을 만드는데 

또 2억 7천만원이 쓰였다.


나는 얼마전,, 귤껍질은 일반 쓰레기봉투에 담아도 되는줄 알고 버렸다가

음식물 쓰레기 전용봉투에 버리지 않았다는 이유로 8만원의 벌금을 냈다.

또 얼마전엔 부가세 미납되었으니 

무통장 입금하라는 친절한 문자와 전화도 받았다.

지역가입자로 전환된건 나보다 빨리 알아차리고 

전화, 우편 보내는 연금/건강 보험공단 이다.


그렇게 악착같이 걷어 이거 만들었나 생각해본다. 

선한 사람, 의식있는 사람이 저 영상제작 과정에 한번이라도 테클을 걸었다면,

누구 하나는 이거 문제있으니 편집 다시하자, 

다시 찍자, 했어야 하는거 아닌가 ?

그냥 100 이면 100 전부,, "위에서 시키니까 할 뿐" 이라며

쉬쉬하다 이 짝 이 꼴 난거 아닌가 싶다.


너무한다. 자기돈 아니라고 진짜,,,,,

평창이 잘되길 바라는 국민으로써,

시작도 하기 전부터 쓰리아웃 중 벌써 투아웃을 보고야 말았으니

응원할 힘이 좀 빠진다.




  • ㅇㅇ 2016.11.25 16: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작도 하기전에 뭐가 망했다는거지
    홍보를 잘못했다는 이유가 어떻게 평창 올림픽은 이미 망했다로 이어질수 있는거냐?
    자극적인 제목으로 관심끄는 너같은 사람들이 젤문제야
    '그저 내말만 맞고 니네가 하는 말은 틀려!'
    창피한줄 알아라 ㅉㅉ

  • 드라큐라 2018.07.18 19: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수의 의견을 봐도 그렇고 한 국가의 올림픽개최 홍보동영상의 제작수준의 문제가 심각함을
    잘 지적한 글인데 이런 밑도끝도 없는 자극적인 댓글이 참 꼴불견스럽네요
    반말은 기본에다 합리적인 논리도 없이 그저 순간 감성적인 이런 댓글들도 참 문제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