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남는 장사 인가 ?

2015.08.20 23:15 인터넷 흐름


제품이 좋다.
가격경쟁력이 있다 (판매자 입장에서의 경쟁력)
광고를 할거다. 이미 브랜드 인지도가 어느정도 있다.
마케팅을 확대했으면 한다.
광고를 엄청나게 때린다.
제품도 싸게 판다. 오죽하면 비, 김태희 커플을 낳았다.
소셜커머스 라 부르지만, 이미 옥션/지마켓이 했던거다.

물건 싸게 파는것 같지만, 그닥 싸지도 않다.
네이버 지식쇼핑, 다나와, 에누리를 뒤져보면
더 싸게 파는곳도 있다.

여기서 문제....
과연, 소셜커머스는 어디서 남길것인가 ?.
직관적으로 보면, 안 남는다.
하지만, 사업이라는게 참 그렇다.
투자를 받고, 규모를 키우면, 남는다.





또 문제,,,,
과연, 그 투자의 형태는 있는가 ?.
모기지론, 서브모기지론 식 말장난 돈굴리기, 찍어내기로
유명세만 만들어만 놔도 괜찮은건가 ?.
불투명하고 복잡한 세상이다. 마케팅 역시 마찬가지. 점점 혼동스럽다.

1 2 3 4 5 6 7 8 9 ··· 274